당신의 현재 위치는:오락 >>본문

日기시다 "H3 발사 성공 매우 기뻐…꾸준한 성과 기대"

오락41548사람들이 이미 둘러서서 구경했습니다.

소개JAXA, 신형 대형 로켓 H3 실패 1년 만에 발사 성공[케손=AP/뉴시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기시다 총리는 17일 신형 대형 로켓 H3 2호기 발사 성공에 "매우 기쁘다 ...

日기시다

JAXA, 신형 대형 로켓 H3 실패 1년 만에 발사 성공[케손=AP/뉴시스]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 기시다 총리는 17일 신형 대형 로켓 H3 2호기 발사 성공에 "매우 기쁘다"며 "꾸준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진=뉴시스DB) 2024.02.17.[서울=뉴시스]신정원 기자 =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17일 신형 대형 로켓 H3 2호기 발사가 성공한 것에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NHK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H3 2호기 성공 발사 후 X(엑스, 옛 트위터)를 통해 "오늘 H3 2호기 발사가 성공했다. 무인탐사선 슬림(SLIM)의 달 착륙 성공에 이어 우주 분야에서 훌륭한 성과를 얻은 것은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日기시다
이어 "관계자들의 오랜 노력에 경의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우리나라의 핵심 로켓이 꾸준한 성과를 쌓아가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日기시다
우주 정책을 담당하는 다카이치 사나에 과학기술담당상은 성명을 내고 "H3 2호기 발사가 성공했다. 우리 우주 정책의 가장 중요한 과제인 로켓 발사 능력을 강화하는 새로운 족적이자 큰 도약"이라고 환영했다.
日기시다
또 "H3 활용에서 향후 해외 발사 수요까지 고려하면 경제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모리야마 마사히토 문부과학상도 웹사이트에 올린 성명에서 "향후 H3 로켓 기술을 축적, 성숙시켜 우리 우주 기본 계획을 착실히 실행해 나가는데 기여하고, 더 나아가 국내외 다양한 발사 수요를 담당하는 훌륭한 로켓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다네가시마 우주센터=AP/뉴시스] 일본의 신형 주력 대형 로켓 H3 2호기가 17일 오전 9시22분께 일본 남부 가고시마현 다네가시마 우주센터에서 성공적으로 발사되고 있다. 2024.02.17.
개발 책임자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의 오카다 마사시 프로젝트 매니저는 "기다리게 했다. H3가 첫 발을 내딛어 무거운 어깨의 짐을 내린 것 같다"며 웃음 지었다.
오카다는 이번 발사를 채점할 경우 몇 점인지 묻는 질문에 "만점"이라고 답하며 "아직 2회 발사 경험을 했을 뿐 앞으로가 승부처인 만큼 더욱 잘 키워 나가고 싶다"고 했다.
또 "비용 절감도 아직 중반 정도다. 부품 조달 등에서 효율화를 도모하는 한편 제조 결함 줄이는 등 숙련도를 올려 전면적인 비용 효율화를 도모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야마가와 히로시 JAXA 이사장은 "이렇게 기쁘고 안심한 날은 없었다. 지난 10년에 걸쳐 계속 노력해 온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JAXA는 이날 오전 신형 주력 대형 로켓 H3 2호기 발사에 성공했다. 지난해 3월 실패한 뒤 1년 만이다.

Tags:

관련 기사



우정 링크